해외 도메인에 메일을 보낼 때, Trend Micro 제품의 RBL에 걸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고객사에서도 문의가 제법 들어오므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RBL에 Filtering 처리가 되면 송신자는 리턴메일을 받게 되어 있고, 리턴메일 내용안에 RBL 등재된 IP를 해제 요청을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Trend Micro 제품의 Filtering 되었을 때 해제 방법입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2. Contact MAPS for removal 을 클릭하여 RBL 등재 해제 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RBL 등재 해제 요청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였으며, 아래 컬럼에 맞게 간단하게 작성하여 보내고 하루정도가 지나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Edited by BlueStorm
1. 리턴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여 Trend Micro 사이트로 가서 IP Address를 입력하고 'Lookup' 버튼을 클릭하여 메일서버의 IP가 RBL에 등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Contact MAPS for removal 을 클릭하여 RBL 등재 해제 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RBL 등재 해제 요청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였으며, 아래 컬럼에 맞게 간단하게 작성하여 보내고 하루정도가 지나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Edited by BlueStorm